top of page

​인사말

인류는 지금 에너지 부족이라는 자원위기와 기후변화로 대표되는 환경위기에 동시에 직면해 있습니다.  석탄, 석유 등 화석연료는 점점 고갈되고 있으며, 온실가스의 증가로 인한 기후변화는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. 특히, 우리나라는 광물자원의 92%, 에너지의 97%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는 자원빈국이자 에너지 다소비 국가입니다.  제조업 비중이 높은 산업구조로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하고 있습니다.

이러한 상황에서, 전 세계는 기후변화대응과 연계한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에너지 생산에 관련된 부문에서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 

'위기는 곧 기회'라는 격언과 같이 신(新)기후체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 온실가스 저감, 에너지안보 강화, 일자리 창출과 같은 긍정적인 경제효과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주식회사 바이오엑스는 인류사회에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청정 생태계를 구축함과 함께 궁극적인 탄소 네거티브 사회 구현을 위한 끊임없는 시대적 수요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고자, 그린 청정에너지 및 화이트 바이오산업 전문기업을 목표로 2019년 2월 설립 되었으며, 생물촉매 전기화학기반 바이오 그린수소 제품의 상용화를 통하여 친환경 바이오신재생에너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하여 발돋움하고 있습니다. 그린 수소를 포함하는 청정에너지 제품 및 소재 관련 분야에서 새로운 솔루션 기술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고 있으며, 특히 자사가 미국 Electro Active Technologies사와 공동으로 기술개발 후 상용화 진행 중인 유기성 폐기물 활용 고순도 그린수소 생성 “HAAMA” 시스템을 선두로 관련 특화 신기술의 응용연구 및 사업화에 자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.

버려지는 유기성 폐기물을 차세대 청정 에너지인 수소에너지로 생물학적으로 전환하는 바이오엑스 “HAAMA” 기술은 신재생에너지 및 4차산업시장 에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혁신기술이며, 정부의 주요 에너지 탄소중립 경제정책에 부응하는 에너지 신산업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 기술입니다.  자사의 “HAAMA” 기술이 국내외 에너지산업을 선도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혁신기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저희 바이오엑스 임직원은 부단한 노력을 행할 것이며, 향후 그린 수소를 포함하는 청정에너지 기술뿐만 아니라 화이트 바이오화학제품 및 바이오 기반 산업융합형 인공지능기술 등의 4차산업 혁명 분야의 부문으로 업무를 확대하기 위하여 준비중입니다.

그린 청정에너지 및 화이트 바이오산업 가치 창출로 대한민국 국가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는 사명감으로 다양한 파트너 기관 및 정부 유관기관과도 긴밀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대한민국 그린칼라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발전적인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바이오엑스 대표이사 김형기

KakaoTalk_20220222_120627510_edited.png
bottom of page